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et framework 4.0
    카테고리 없음 2019. 4. 8. 16:38
    .net framework 4.0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 플래시플레이어, 서비스팩, 다이렉트x 등등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종종 필요한 것이 닷넷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로 개발된 프로그램들을 실행하시기 위해서는 필수로 컴퓨터에 깔려 있어야 하기때문입니다.

     

     

    예전보다는 에러메시지를 자주 보진 못하지만 .net framework 4.0 이상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에 설치된 버전이 낮거나 없을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그럴때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설치파일을 받아서 이용하시면 즉실 해결할수 있습니다.

     

     

    .net framework 4.0 설치파일을 보통은 MS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자료실을 이용해서 받을 수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 그냥 접속하시면 또 다시 사이트에서 검색을 진행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러니 처음 들어갈때부터 제품 페이지로 들어가는 것이 좋죠.

     

     

    가장 쉬운방법은 만인의 검색 포털 구글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www.google.com에 들어가셔서 검색어 입력창에서 .net framework 4.0을 넣어주시고 돋보기를 선택하시면 첫번째 결과에 우리가 원하는 항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순위가 변경될수 있으니 꼭 웹 설치 관리자라고 쓰여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처음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마치 없어진 페이지 마냥 이상한 화면이 등장하기 때문인데요. 화면 오른쪽에 웹브라우저 스크롤 바를 누르고 아랫쪽으로 이동시켜주세요.

     

     

    그럼 하단에 우리가 원하는 프로그램 설치파일 .net framework 4.0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닷넷프레임워크4.0페이지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시스템 요구사항에 만족해야만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그램운 다양한 OS를 지원하지만 windows xp 같은 경우 서비스팩3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죠. 이런경우에는 sp3부터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net framework 4.0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시면 화면에는 새로운 메시지 창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을 잘 살펴보시면 왼쪽에서는 몇가지 도구가 나타납니다. 실제로 설치하고자 하는 툴과는 관련없는 것들이니 굳이 체크해서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 Direct End-User Runtime Web Installer"를 선택하시면 설치파일을 로컬 컴퓨터에 바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탐색기로 .net framework 4.0 설치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아주세요. 이곳에 들어가시면 dotNetFx40_Full_setup 파일을 찾으실수 있을텐데요. 파일은 보통 그냥 열기로 실행하셔도 되지만 안전하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이용해서 설치를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잠시뒤 화면에는 하나의 창이 등장합니다. 처음 Extracting files라고 압축을 해제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이후 설치과정이 시작됩니다. 뭐 1도 어렵지 않은 과정이라서 직접해보시는게 좋겠군요. 

     

    추가적으로 .net framework 4.5나 나머지 버전 설치도 동일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하루도 행복한 시간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