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wg 뷰어 받기
    카테고리 없음 2019. 4. 1. 15:43

    dwg 뷰어 받기

    건축, 제품 설계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캐드는 도면업계에서는 가장 인기있는데요. cad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진 2차원 / 3차원 도면을 저장하면 확장자는 dwg를 가지게 됩니다. dwg는 drawing의 약어 인데요. 이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제작프로그램 혹은 뷰어라고 불리우는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약 20여년전만해도 cad는 고사양 컴퓨터에서 작업해야하고 그래픽전문 학원에서 각광받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워낙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요즘은 배틀그라운드가 돌아가면 캐드프로그램도 무리없이 돌릴 수 있게되었죠. 하지만 유료로 구매해야한다는 것때문에 dwg파일을 열어보기는 쉽지 않았죠.

     

     

    그렇게 등장한 프로그램이 dwg 뷰어 또는 캐드뷰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특정 파일을 열어서 보기 위한 용도로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편집 기능등을 제공하진 않지만 이것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죠. 이 시간에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추천 DWG 뷰어 받는 방법

     

     

    현재 우리나라에서 사용되어지는 뷰어의 종류는 어마어마합니다. 그중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하는지 감이 오지않는다면 다른분들이 많이 쓰는 툴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쉽게 DWG 뷰어 순위와 인기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 네이버에서 서비스 중인 소프트웨어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 얼마남지 않은 통합 자료실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에서는 정말 많은 소프트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쉐어웨어등을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쉽게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찾을 때 이용할 수 있죠. 보통은 첫화면에서 TOP 순위를 찾을 수 있는데요. 우리가 원하는 dwg 뷰어는 검색창을 이용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현재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dwg뷰어는 Gstarsoft에서 제공하고 있는 DWG FastView라고 하는데요. 평점도 좋고 다운로드 횟수도 다른 툴보다는 가장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물론 동영상플레이어 처럼 자주 이용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그런 SW와 다운로드 횟수를 비교하면 많은 차이가 있죠.

     

    네이버소프트웨어자료실 - DWG뷰어페이지

    이곳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2016년 7월 7일 업데이트 된 버전이라고 하는데요. 사용 범위를 살펴보면 프리웨어이고 개인 / 기업, 국내/국외 에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언제나 툴을 사용하실때는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지 라이선스부터 꼭 확인해보셔야 뒤탈이 없습니다.

     


    • DWG 뷰어 설치 과정 

    이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으니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야 하겠죠? 저장해두신 DWG 뷰어 설치파일(.exe)을 찾아서 실행하시면 Gstarsoft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깔수 있습니다. 처음 단계에서는 설치될 경로를 지정할 수 있군요.

     

    기본적인 라이센스 동의에 관련된 단계에 2번째로 등장하는데요. 꼭 Gstarsoft software 라이센스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보시고 사용권 계약 관련 사항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해 주셔야만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동의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다음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우리가 설치마법사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단계는 모두 마쳤습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설치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인스톨이 진행되게 됩니다. 완료될때까지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최대 수분까지 소요될수도 있으니 정상적인 설치를 위해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dwg뷰어 설치가 종료되면 화면에 완료버튼이 등장하게 되니 완료 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문서를 열어보시면 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