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0대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카테고리 없음 2021. 8. 4. 17:23

    이제 40대분들도 코로나19 백신을 맞을수 있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고령층과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종사자 분들에게 우선 접종이 진행되었는데요. 이제는 18~49세 청년, 장년층도 예방접종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40대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라는 포스팅이랍니다.

    마스크 착용이 익숙해져버린 세상입니다. 아니 반대로 안쓰고 다니면 더 이상해보이기 까지 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델타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서로가 조심해야하니 말이죠. 물론 요즘에는 길거리에서 미착용자를 보는것은 진짜 어렵죠.

     

     

    그만큼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졌다는것인데요. 이런방법 말고 이제 40대 백신 접종을 하면 조금은 괜찮아 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주의하셔야 한다는 것은 바뀌지 않는것 같습니다.

    조심해서 나쁠것 없는 상황에서 우리가 희망을 가질수 있는것은 이런 백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빨리 이런 시기가 끝났으면 생각하는데 쉽지 않은것 같더군요. 그래도 조금만 참으면 좋은 날이 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떤 연령층에서 백신 접종 예약을 할수 있는지 어디에서 해야하는지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할수 있으니 찾아보죠. 

    현재일을 기준으로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의 통계를 확인해보았습니다. 1회차의 경우에는 총 2천만명이 접종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생각보다는 많이들받기는 했군요.

     

    이제 18세에서 49세 청년장년층이 진행되면 실제 이숫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것으로 보입니다. 천천히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백신 접종 예약 기간 안내

    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지금 발표된 내용을 정리해보게되면 18세에서 49세분들은 2021년 8월 9일 저녁 8시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하게됩니다. 이미 먼저 진행된 부분을 보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동시에 접속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기시간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것은 원하는 일자에 접수하려면 빨리하긴해야 한단것인데요. 아쉽지만 10부제로 운영되기때문에 그것도 어려워보입니다.

    일자별로 접수가 가능한 인원이 지정되어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본인 주민번호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라서 신청가능한 날짜가 정해져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고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40대 백신 접종 예약에서 본인 일자가 지났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0부제가 끝나는 2021년 8월 19일 저녁 20시부터 추가적인 사전예약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것도 연령별로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사전예약을 할수 있는 곳은 기존 시스템에서 진행되어지게 됩니다. 현재는 청장년층 우선접종자 분들과 60세에서 74세 고령층분들 중에서 미접종되신분들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이 진행되어지고 있으니 기다리셔야겠죠.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