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예방접종도우미 안내카테고리 없음 2021. 4. 8. 17:31
수많은 바이러스들 사이에서 살아가고 있는 인간의 입장에서는 이런 병에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국에서는 질병관리본후 홈페이지나 예방접종도우미등을 이용해서 대응할 방법을 알아보고는 하는데요. 요즘처럼 코로나19가 난리치는 상황에서는 어느것 하나 조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어제만 해도 확진자가 700명이나 나왔으니 진짜 다시 위험해지기는 한것 같습니다.
요즘 많은분들이 걱정하시는 것이 확산세가 다시 시작된것이 아닌가하는 것입니다. 실제 최근 추세를 보게되면 지난 주말부터 늘어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수치로 보면 700명대이니 이제는 다시 격상하는것이 맞는것 같은데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금요일쯤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회의를 다시한다는것 같더군요. 가장 중요한부분은 사람들이 규칙을 잘 지키고 대응을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의심 증상이 발생할때 해야하는 정보도 알면 좋은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검색해보시면 찾을수 있는 사이트가 질병관리청입니다. 이곳에서는 감염병에 대한 내용과 건강정보, 정책, 연구개발에 대한 여러가지 통계 데이터를 확인해보실수 있는데요. 메인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이야기가 보입니다.
일단 이건 다들 꼭 기억해두시면 좋을것 같은데 코로나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근처에 있는 보건소 또는 1339라고 하는 콜센터 등으로 문의전화를 해보시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당연히 바이러스가 의심된다면 자차를 통해서 이동해야 다른 이들과 접촉을 막을수 있겠죠.
혹시 감염병에 대한 통계적인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뉴에서 감염병정보를 보시면 되는데요.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니 질병관리청에 감영병포털로 들어가셔서 원하는 데이터를 검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제목에서도 안내되었지만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도우미 라는 홈페이지 또한 잘 챙겨보셔야 합니다. 필수적으로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에 대한 내용을 잘 정리해주고 있어서 언제 맞아야 하는지를 알아보실수 있는데요. 국가에방접종 같은 경우에는 정부에서 비용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것도 잘 알아야겠죠.
보통 이런 지원백신을 맞을때는 보건소 또는 지정 의료기관을 찾아서 방문하시면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것도 잘 알아야합니다. 당연히 현재 시행중인 코로나 19에 대한 내용도 이곳에서 간략하게 정리되어져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맞고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입니다. 접종간격은 2회로 동일하고 접종간격은 차이가 있습니다. 주의사항이나 이상반응, 맞은 후에 건강상태 확인 등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있으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져서 외출하기 좋은 날같아 보이지만 아직 현상황이 끝나지 않았기때문에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