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카테고리 없음 2021. 2. 19. 12:09

    온라인에서 금융거래를 하시기 위해서는 당연히 계좌주인이 본인임을 증명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작년에 이름이 바뀐 공동인증인데요.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이곳을 찾는지는 다시 한번 말씀 드리도록 하죠.

    오늘은 금요일 입니다. 명절이 끝나고 처음 맞는 평일이라서 다들 피곤해하는 모습이 역력했는데요. 이제는 주말이니 조금은 편히 쉬면 좋겠군요. 굳이 농협 지점을 방문하지 말고 온라인에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면 좀 편해요.

     

     

    돈이 따로 들어가는 것도 아니라서 사람들이 좋아하는데요. 이건 홈페이지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되는데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가기 전에 준비해야하는것이 사용신청입니다. 그건 직접 지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그런다음에 직원에게 온라인 거래 하고 싶다고 말해주세요.

    일단 인터넷뱅킹을 처음으로 쓰고 싶은 분들은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를 찾기 이전에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후에 신청서를 작성하게됩니다. 텔레뱅킹이나 모바일뱅킹도 동일하게 신규가입을 위해서는 찾아가야하는데 만19세 이상이라면 신분증과 출금계좌 통장이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미성년자분들은 만14세 이상이냐 아니면 미만이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니 확인후 준비를하시고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왜 사용하는지는 당연히 비용적은 부분과 시간 절약을 이야기 하죠. 농협을 찾아서 갈필요없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서 이체등을 쉽게 할수 있자나요.

    접수를 하셨다면 인터넷에서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일단 이건 개인과 기업분이 다릅니다. 먼저 일반인 분들을 살펴보면 지금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라고 불리는것을 받게되는데요. 은행/보험용이 있고 범용이 있습니다.

    대체 이둘이 뭐가 다르지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용도도 다르고 발급 수수료부분도 달라요. 범용이라는 것은 년에 4,400원을 내고 사용하시는것으로 뱅킹만 쓸 일반인 분들은 굳이 이를 쓰실이유는 없을것 같군요. 기업사용자분들은 또 다릅니다.

    은행보험용과 범용까지는 개인과 비슷한데 전자세금용이라는것이 따로 있어요. 일단 전부다 유료로 범용같은 경우에는 무려 1년에 11만원이라고 하니 금액이 어마어마하군요. 이런 것도 확인해보시고 이후에 농협 공인인증센터에서 받으면 됩니다. 그럼 홈페이지를 찾아볼께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우리가 생각하는 농협 홈페이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간단하게 원하는 계좌에 대한 조회나 이체서비스를 이용할수도 있고 공과금 납부 관리도 하실수 있어요.

    화면에 보이는 많은 기능을 우리는 사용할수 있는데요. 거내내역을 확인해서 타인이 보낸 이체내역을 즉시 확인할수도 있고 반대로 여러분이 보낼수도 있죠. 예적금과 펀드 등을 통해서 자산관리, 제태크를 시작할수도 있겠죠. 그런데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을 하시거나 스마트로긴을 쓰실수있고 공동인증서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아까도 말한 구 공인인증서의 새로운 이름이니 기존과 동일하게 쓰시면 되는데요. 처음 사용자는 아까 말한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받을수 있게되겠습니다.

    banking.nonghyup.com/servlet/content/ip/ca/IPCA0001M.thtml

    농협 홈페이지에서 왼쪽 위에는 로그인과 함께 공인인증센터메뉴가 따로 있는데요. 들어가시면 발급재발급을 위한 메뉴와 타행타기관에서 받은것을 등록하는것이 있고 공동인증서를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제하거나 반대로 수행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에서 보여드린 페이지는 개인사용자를 위한 공인인증센터이고 기업분들은 웹페이지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화면이 비슷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전자세금용인증서발급 이라는 것이 추가적으로 더있으니 찾기는 어렵지않을것 같아요.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쓰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이것도 둘다 동일합니다. 영업지점에 가서 신청하고 와서 어플을 받아서 시작을 해야하는데요. 컴퓨터에서 받아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야하는데 그러려면 앱설치가 우선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농협이라는 이름만 넣어주셔도 찾을수 있는데요. 이것을 깔고 나서 다시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컴퓨터에서 접속하고 스마트폰에선 공식 어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pc에 있는 것을 복제하려면 내보내기를 해야합니다.

    과정을 요약해보면 총 10단계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기본적인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필수적이기때문에 이부분은 따로 언급하지 않지만 여러분들은 깔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결과적으로 이둘을 동시에 써야만 완료되기때문에 천천히 과정을 따라서 진행해보세요. 보안적인 측면을 생각한다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것보다는 이동식저장장치에 넣어두는것이 좋다고도 말하니 생각도 해보시고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