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자연납신청을 해야하는 시점이 되어서그런지 위택스와 이택스라는 곳을 찾아다니는 분들이 아주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둘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사이트입니다. 오타가 아니라는것이죠.
가장 큰 차이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들이냐 아니냐를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은 국세청을 이용하시면서 경험해보셨을 곳은 위텍스 라고 하는 홈페이지가 많을것 같아요. 지방세나 자동차세, 주민세 등등을 내야할때 우리가 들어가는 곳중 하나이죠.
바로 얼마전이었죠. 1월16일 부터 2021년 자동차세랑 환경개선부담금 납부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미 위택스(wetax)라고 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를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꺼에요. 연납을 하시면 당연히 세액을 공제받을수 있어요.
서울 같은 경우에는 보통 6월과 12월에 내야하는 자동차세를 미리 1월에 납부하시게 되면 9.15%세액을 공제해주는 연납신청이 진행되어지는데요. 이를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이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자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제 동일하게 2월 1일까지 자동차에 대한 세금을 연납할수 있는 기간입니다. 써있죠? 이때 납부하시게 되면 9.15%공제를 받을수 있다고 말이죠. 온라인도 가능한데 관할구청 세무과로 유선 신청이 된다는군요.
이게 다는 아닙니다. 취득세라고 부동산을 구매했을때 내야하는것과 등록면허세, 지방소득세, 주민세, 담배소비세 등등 수많은 지방 세금을 이곳을 통해서 신고 납부하실수 있습니다.
이택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낼수도 있지만 간편납부번호를 통해서 낼수도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속적으로 써야 하니 가입을 했어요.
가입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추후에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 모바일간편인증 / 통신사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이전에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리던 것이니 당황하지 마시구요.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민이 아니라면 여기서 지방세 납부를 찾지 마시고 위텍스를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추가적으로 모바일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어플들도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