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카테고리 없음 2020. 7. 1. 17:16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안내

    국내에서 코로나19 시기에 각광받고 있는 서비스가 있어요. 그것은 바로 택배라는 배송 시스템인데요. 이전에도 있었지만 비대면에 특화되다보니 이번처럼 사람들과 접촉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자주 쓰신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굳이 매장에 가지 않아도 살수 있는 것들을 선호하게 되더군요. 요즘에는 저녁에 시켜도 다음날 바로 받을수 있는 것도 많이들 있죠. 

    어떻게 보면 그만큼 cj대한통운과 같은 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노력해주셔서 가능하게 된것인데요. 요즘에는 신선한 야채나 채소 등과 같은 식자제 마져도 배달을 받아서 쓸수 있습니다. 얼마전 물류센터 집단 발병으로 말들이 많았지만 그분들이 고생해주신 덕분에 우리는 편하게 쓰고 있자나요.

     

     

    혹시라도 아직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시는 분들은 조금만 너그러운 마음을 가지시면 좋겠군요. 아무튼 불철주야로 바쁘게 일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자 오늘은 여러분이 받아야하는 물건이 언제오는지 알수 있는 택배조회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 제목에서도 알수 있는 것처럼 cj대한통운 택배조회에 관한 것인데요. 본인이 인터넷에서 산 물품이 어디에서 오게되는지 어디쯤 왔는지를 알고 싶은것은 당연하겠죠. 이전에는 집화장 쪽에서 묶인경우도 있어서 종종 체크해야했죠.

     

     

    요즘은 거의 그런 케이스를 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도착할때까지 오매불망 기다리기는 심리적으로 안되더군요. 그럴때는 편하게 이러한 것을 이용해서 출발은 했는지 배송중인지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백날 전화해봐야 빨리 받는건 아니기때문이죠.

    최근에는 카메라가 포함된 휴대폰을 많이들 쓰시죠? 그것을 활용해서 간편하게 CJ대한통운의 택배조회를 확인해볼수 있어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먼저 안드로이드 기기같은 경우에는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 또 iOS는 앱스토어를 이용해서 써보실수 있습니다.

    어풀을 본인 기기에 설치하시고 실행하시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세상이 좋아진것인지 우리가 원하는 cj대한통운뿐만 아니라 한진, 롯데, 우체국, 편의점등등의 업체들도  택배조회가 되더군요. 당욘히 확인하려면 운송장 번호는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겠죠.

    이런 방법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휴대폰 말고 컴퓨터를 사용해서도 알아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정보는 관련 회사 사이트를 통해서 처리 할수 있는데요. cj대한통운에 택배조회도 동일한 방식으로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먼저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CJ대한통운을 검색으로 찾아보시면 결과에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찾을수 있습니다. 그곳에 접속해보시면 대략적인 회사 소개, 사업전반에 대한 내용이 보이실꺼고 추가적으로 상단 메뉴에서 택배조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페이지에 연결되어지면 웹페이지 가운데 부분에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거기에 번호를 넣고 조회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조회 / 예약 이라는 부분에서 살펴보시면 CJ대한통운 택배조회 페이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인 운송장 정보를 입력하고 진행했는데 정보가 없다고 나오거나 한곳에서 움직이지 않고 있는 것이 확인되시면 그럴떄는 고객센터등을 통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배달 사고로 인한 물품 손상등은 꼭 문의 사항에서 확인해보시고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전화번호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찾아보니 CJ대한통은 고객센터 ARS 1588-1255를 쓰고 있더군요. 여기를 통해서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고 일요일엔 쉬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시간이 없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요즘은 집으로 택배 접수를 받으로 오기도 하죠? 그런데 직접 우체국까지가 보내거나하기 어려운 분은 간단하게 쓰는 편의점 무인 락커 서비스를 이용해서 택배를 보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편의점 같은 곳에 설치되어있는 택배함에 물건을 넣어두시면 cj대한통운에서 집접 수거후 배송을 진행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것을 활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택배를 보내실수 있죠. 

    기본적으로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cj대한통운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시고 어플에서 "무인락커 등록"이라고 쓰여진 매뉴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이런 무인락커 서비스는 대체 얼마정도인지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cj대한통운에서 운영되는 무인락커서비스라는것은 배송되는 물품의 소중대로 나눈다고합니다, 크기나 무게 등을 기준으로 한다고 하고 그것을 기준으로 요금이 측정되어 있죠. 제한을 살펴보면우선 20kg이하만 가능해보이구요. 크기는 130cm 이하만 된다는것 같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및 기타 사항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빨라지고 편해진 세상이지만 때로는 삶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릴렉스 하시고 평안하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