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부동산 매물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6. 23. 12:06

    오늘은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통해서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상가 토지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네이버 부동산 매물 바로가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려고 합니다. 진짜 예전에는 원하는 지역을 찾아가서 흔히 볼수 있는 공인중개사들을 만나서 안내를 받았는데요.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그냥 가지 마시고 웹으로 정보를 얻어봅시다.

    세상은 넓고 집은 많다고 하지만 여전히 구매하기 어렵습니다. 얼마전 2020년 6월 17일 발표된 대책으로 많은 지역들이 갭투자가 불가능한 형태로 바뀌었지만 실제 수요자들도 피해가 발생하고 있죠. 네이버 부동산 같은 곳을 잘보시면 기본적으로 흐름과 시세를 판단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힘이 아닌 우리 노력으로 알수 있죠.

     

     

    이번 대책발표 이후에 매물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인천 지역같은 경우에는 18일 급매물로 나온것들도 있었고 반대로 김포쪽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많은 가격이 폭등하는 이상현상이 있기도 했지요. 세상참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꼭 바로가기를 만들어 두시고 체크하는 버릇을 길러야 합니다.

    겪어 보신 분들도 많겠지만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매일같이 바로가기로 보게되면 특이한 점도 알게되죠. 생각했던것 보다 가격의 차이가 있다는 것 말입니다. 이것은 사려는 분들과 파는 분들의 생각이나 이익 기대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지만 중요한것은 실거래가를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몇몇 지역 같은 경우 이번 대책 발표이후 급등했기때문에 실거래가사이트 바로가기로 체크할수 있는 부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냥 왜이렇게 가격의 차이가 많은 거지라는 괴리율과 미리 살껄하는 후회가 남기만 하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공부를 하는가 봅니다. 

    우선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네이버 부동산에서 매물을 찾으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당연히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가로 가야하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찾을수도 있겠지만 빠르게 확인하려면 그냥 naver 사이트에 먼저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으로 유명한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누구나 간편하게 부동산 매물 바로가기를 찾을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검색어를 넣을수 있는 창 바로 밑을 보게 되시면 몇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한가지가 바로 부동산이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찾은 곳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부동산의 매물 바로가기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처음 주택과 관련된 계약을 하기전에 이곳에서 알려주는 똑똑하게 집구하기 등에 대한 설명을 확인했습니다. 가용자금을 알아보고 지역을 선정하고 부동산에 방문하고 등등에 대한 과정을 잘 정리해두었기때문이죠.

    https://new.land.naver.com/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m.land.naver.com

     

    그럼 어떤식으로 이용하는지 웹페이지 위쪽에 있는 네이버 부동산 매물 바로가기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우리가 길찾기를 할때 보는 듯한 모습이 눈앞에 등장했습니다. 이곳이 좋은점은 지도와 같은 형태로 원하는 장소를 쉽게 찾아서 이동할수 있다는 것이죠. 

     

     

    원하는 지역을 찾은 후에 아파트인지 빌라, 주택, 원룸, 상가 등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해당 화면에서 접수된 매물들이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하나를 선택해보시면 바로 얼마에 올라왔는지 또는 최근 매매실거래가 등이 보이실꺼에요.

    확장된 정보를 살펴보면 해당 단지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난방은 개별인지 중앙인지, 건축일은 언제 인지 등등이 보입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시세 / 실거래가 매뉴가 있는데요. 기간을 정하고 실제 거래된 금액과 현재 매물이 있다면 어디쯤 위치하는지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네이버 부동산 매물에서는 매매 뿐만 아니라 전세나 월세에 대한 이야기도 되어있군요. 학군정보도 있습니다. 가정에 자녀들이 있다면 항상고민하게 되는게 학교인데요. 주소에따라서 초등학교 배정이 된다고 써있고 걸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학교 학생수는 얼마고 학급은 몇개인지도 써잇죠.

    지도 에서 위에 있는 필터를 활용하시게 되면 보다 편하게 네이버의 부동산 매물을 체크하실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것인 매매인지 전세나 월세인지 아니면 단기 임대인지를 선택하시고 가격을 선택해 보세요. 자신에 조건에 맞추어서 거래해야하는 것은 당연하자나요? 그리고 흔히말하는 평수(면적)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제곱미터로도 볼수 있으니 이용해보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