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카테고리 없음 2020. 4. 14. 20:53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려운 시기 잘 지내고 계신가요? 이런 상황에서는 가장 중요한것이 건강입니다. 꼭 무리하시지 마시고 건강관리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핫한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이라는 엄청난 사건이 일어난 지금 공부를 위해서 들어가야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지구에 있는 모든사람들은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시작되었고 왜 이렇게 까지 확산되어가는지는 명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이것이 위험하다는 것 하나는 확실하죠. 우리나라에서 많은 분들이 위험에 노출되어있죠.

     

     

    그래서 일까요? 면역체계가 약한 아이들같은 경우에는 대책이 시급했는데요. 당국에서는 3월 개학을 포기하고 4월까지 미루었지만 이시기까지 정리가 되지 않아서 결국 온라인 교육이라는 것을 시작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었죠.

    개인적으로도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서 얼마나 돌아다녔는지 모르겠는데요. 사실 아이들을 생각하면 최대한 학교교실처럼 밀폐된 공간은 피하는것이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입니다.

     

     

    사실 몇몇 분들은 저처럼 생소한 이름일것 같은데요. 이비에스는 우리나라 공영방송사로 주로 교육적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방송해주는 채널입니다. 이곳에서는 온라인에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온라인 클래스랍니다.

    저같은 경우 방귀대장 뿡뿡이나 최근 팽수 때문에 이비에스를 알지 많은 분들이 이곳을 자주 이용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그래도 이번 온라인 개학에서는 꼭 필요하기 때문에 찾아봐야 합니다. 준비가 되어있어야 대비를 하겠죠.

    인터넷에서 검색을 통해서 공식 ebs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해보았습니다. 워낙 전국에 수많은 학생들이 이용해야 해서 그런것인지 이미 메인에서 부터 많은 공지 사항들로 정신이 없더군요. 지난주에 이미 중학교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은 개학했다고 합니다.

    일단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화면에서 자기주도 학습서비스에 대한부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사용자가 몰리지 않는 시간대에 다운로드를 받으시라고 써있군요. 보통 ebs 초등, ebs중학, 고등학교등이 공부할수 있는 페이지가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자 사이트에서 오른쪽에 있는 메시지 창을 보시면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에 대한 부분이 있습니다. 선생님용과 학생용이 따로 보이는데요. 사용법이나 기타 방법에 대해서는 메뉴얼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을 선택해서 페이지로 이동해봤습니다.  https://oc.ebssw.kr/

     

     

    사용자들이 많아서 그런지 바로 2020년 4월 15일 00시부터 6시 까지 시스템 점검을 한다고 하니 괜히 해당시간에 접속했다가 왜 안되는지 고민하지 마셔요. 처음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에 접속하시면 화면에서는 기본적인 사용 순서가 쓰여져 있습니다. 일단은 회원가입을 해야한다고 하는군요.

    가입이 완료되고 로그인을 하셨다면 EBS 온라인 클래스 하단부분에서 자신의 학교를 순차적으로 지정하시고 학교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학교 조건에 맞는 클래스들이 잔뜩 등장하게 됩니다. 거기에서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수업 과정이 등장하게 되죠.

    이런식으로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클래스를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들 어려운 시기입니다. 경제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힘들죠. 학생들은 심적으로도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그래도 이 위기를 넘기고 한층 성장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화이팅!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