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을 떠나려고할때 가장 신경쓰이는 것이 무엇인가요? 저는 언어입니다. 한국어도 제대로 못하는 주제에 외국어라고 제대로 할일이 없을테니 말이죠. 그렇다고 주구장창 한국에서만 휴가를 보낼수가 없어서 찾아보았던것이 어플인데요. 이번에는 번역 어플 추천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당연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그 성능은 어마어마한 앱들이 많으니 함께 알아봅시다.
*네이버 - 파파고(Papago)
첫번째로 추천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파파고 어플입니다. 이미 모바일과 pc버전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은 프로그램인데요. 인공지능과의 결합으로 조금씩 더 성장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번역기술이 핵심 인데요. 해외에서 인터넷사용이 가능하다면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대화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 - 번역
검색사이트인 구글의 번역기는 이미 컴퓨터에서 무척 유명한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 영문이나 일어번역이 필요할때 가장 많이 찾는것이 이것인데요. 어플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바일 어플이 그렇듯이 카메라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즉시 번역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데이터 연결없이 사용하는 텍스트 번역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말랑말랑 지니톡
벌써 작년이었죠.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공식 자동통번역 프로그램으로 널리 이름을 알린 프로그램입니다. 관광객과 선수, 운영진까지도 사용한 통역기인데요. 간략하게 음성통역과 문자를 번역하는 기능 그리고 이미지 번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엇이 더 좋다라고 표현하긴 어려우니 직접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군요.
댓글